주식회사 아식스코리아(이하 “회사”)는 브랜드 홈페이지(아식스, 오니츠카 타이거)의 온라인 스토어(www.asics.com, www.onitsukatiger.com 이하 “아식스 코리아 온라인 스토어” 또는 “웹사이트”)를 운영하는 자로서 개인정보 보호법 및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이하 “정보통신망법”)등 개인정보 보호에 관한 법령에 따라 이용자의 개인정보 보호 및 권익을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이용자의 고충을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다음과 같은 처리방침을 두고 있습니다.
1. 개인정보 처리 목적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을 위해 처리합니다. 처리한 개인정보는 다음의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사용되지 않으며 이용 목적이 변경될 시에는 사전동의를 구할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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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민원사무 처리: 민원인의 신원 확인, 민원사항 확인, 처리결과 통보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 재화 또는 서비스 제공: 물품배송, 서비스 제공, 본인인증, 요금결제•정산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 마케팅 및 광고에의 활용: 신규 서비스(제품) 개발 및 맞춤 서비스 제공, 이벤트 및 광고성 정보 제공 및 참여기회 제공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2. 처리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및 수집방법
회사는 아식스코리아 온라인스토어를 통하여 수집하는 방법으로 다음과 같은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 홈페이지 회원가입 및 관리: 이메일 주소, 비밀번호, 이름, 생년월일, 국가, 성별
- 민원사무 처리: 민원 내용 및 민원인의 성명∙연락처
- 재화 또는 서비스 제공: 주문 정보, 배송 정보, 결제 정보
- 마케팅 및 광고에의 활용: 이메일 주소, 이름, 생년월일, 국가, 연락처, 성별
3. 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 기간
회사는 정보주체로부터 개인정보를 수집 시에 동의 받은 개인정보 보유, 이용기간 내(이용자의 회원 탈퇴 시)에서 개인정보를 처리, 보유합니다.
단, 아래 명시한 경우들을 포함하여 관계법령의 규정에 따라 일정한 기간 동안 개인정보를 보관할 필요가 있는 경우 등에는 해당 기간 동안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유 및 이용합니다
-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5년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5년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3년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표시/광고에 관한 기록: 6개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전자금융 거래에 관한 기록: 5년 (전자금융거래법)
- 접속기록 등 웹사이트 방문 관련 기록: 3개월 (통신비밀보호법)
4. 개인정보 제3자 제공에 관한 사항
회사는 현재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고 있지 않으며, 제공을 하게 되는 경우 관계 법령에서 정한 적법한 절차를 거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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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SCIS DIGITAL INC 미국 회원 가입 시 회원가입시 기입항목 보관 탈퇴 시
6. 개인정보 처리위탁에 관한 사항
회사는 서비스 제공을 위해 고객의 개인정보 처리 업무를 외부에 위탁하여 처리하고 있으며, 관계법령에 따라 위탁계약 시 개인정보가 안전하게 관리될 수 있도록 규정하며 관리하고 있습니다. 현재, 아식스코리아 온라인스토어의 개인정보 처리업무의 수탁자와 그 업무의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위탁업무의 내용이나 수탁자가 변경될 경우에는 지체 없이 본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통하여 공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수탁자: 위탁하는 업무의 내용
용마로지스: 배송 및 배송정보 수집
동진특송: 배송 및 배송정보 수집
우체국 택배: 배송 및 배송정보 수집
H&K: 제품 수선
덕신: 제품 수선
F&A CS agency: 회원가입, 회원탈퇴, 상품권 및 구매정보 확인, 처리를 위한 시스템 이용 등 고객상담업무 일체
슈어엠 주식회사: 카카오 알림톡/친구톡/SMS 발송서비스
백터컴: 온라인광고 대행 및 카카오 알림톡 발송서비스
오피노 : Google GA 위탁 설치 및 정보수집, 분석
LGU+ : AS 고객상담 전산시스템 위탁운영
NICE 평가정보㈜: 본인확인 인증
㈜가비아씨엔에스: 회원가입, 상품 발송, A/S접수 및 처리, SMS 발송 업무, 행태정보 수집, 시스템 및 사이트 위탁 운영, 온라인 쇼핑몰 개발 및 운영 유지보수
㈜디앤디랩: 시스템 및 사이트 위탁 운영, 온라인 쇼핑몰 개발 및 운영 유지보수
네이버㈜: 결제처리 및 결제도용 방지
엔에이치엔한국사이버결제㈜: 결제처리(가상계좌, 계좌이체, 에스크로 가상계좌, 신용카드 및 기타 결제수단, 환불계좌 인증) 및 결제도용 방지
㈜카카오: SMS 및 최신 정보 발송
㈜니블스카이: 웹로그 및 CRM 분석, 온사이트 마케팅, 개인화 추천, 웹/앱 push, SMS/이메일 발송 대행
7.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방법
회사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처리목적이 달성된 경우에는 지체 없이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파기의 절차, 기한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파기절차: 이용자가 입력한 정보는 목적 달성 후 별도의 DB에 옮겨져 (종이의 경우 별도의 서류)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따라 일정기간 저장된 후 혹은 즉시 파기됩니다.
이 때, DB로 옮겨진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다른 목적으로는 이용되지 않습니다.
- 파기방법: 전자적 파일 형태의 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합니다.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
참고로 회사는 정보통신망법 제29조 제2항 및 동법 시행령 제 16조에 근거하여, 1년 간 아식스의 온라인 스토어에 로그인하지 않은 고객은 휴면 회원으로 전환하고 이러한 고객의 개인정보(회원정보, 주문, 결제, 배송, 고객 상담내용 등)를 별도로 분리하여 보관하고 있습니다. 분리 보관된 개인정보는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해당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공하지 않고, 고객의 요청이 있는 경우에 한하여 계정이 활성화됩니다.
8.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회사는 정보통신망법 제28조에 따라 다음과 같이 안전성 확보에 필요한 기술적∙관리적 및 물리적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 정기적인 자체 감사 실시
개인정보 처리 관련 안정성 확보를 위해 정기적(분기 1회)으로 자체 감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 처리 직원의 최소화 및 교육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직원을 지정하고 담당자에 한정시켜 최소화하여 개인정보를 관리하는 대책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 내부관리계획의 수립 및 시행
개인정보의 안전한 처리를 위하여 내부관리계획을 수립•시행하고 있습니다.
- 해킹 등에 대비한 기술적 대책
회사는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한 개인정보 유출이나 훼손을 막기 위하여 보안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주기적으로 갱신•점검을 하며 외부로부터 접근이 통제된 구역에 시스템을 설치하고 기술적/물리적으로 감시 및 차단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의 암호화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암호화되어 저장 및 관리되고 있어, 본인만이 알 수 있으며 중요한 데이터는 파일 및 전송 데이터를 암호화하거나 파일 잠금 기능을 사용하는 등의 별도 보안기능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 접속기록의 보관 및 위변조 방지
개인정보처리시스템에 접속한 기록을 최소 6개월 이상 보관, 관리하고 있으며, 접속 기록이 위변조 및 도난, 분실되지 않도록 보안기능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제한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데이터베이스시스템에 대한 접근권한의 부여, 변경, 말소를 통하여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통제를 위해 필요한 조치를 하고 있으며 침입차단시스템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의 무단 접근을 통제하고 있습니다.
- 문서보안을 위한 잠금장치 사용
개인정보가 포함된 서류, 보조저장매체 등을 잠금장치가 있는 안전한 장소에 보관하고 있습니다.
- 비인가자에 대한 출입 통제
개인정보를 보관하고 있는 물리적 보관 장소를 별도로 두고 이에 대해 출입통제 절차를 수립, 운영하고 있습니다.
9. 정보주체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의무와 그 행사방법
이용자는 개인정보주체로서 다음과 같은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정보주체는 회사에 대해 언제든지 다음 각 호의 개인정보 보호 관련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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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삭제요구
- 처리정지 요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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