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용약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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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식회사 아식스코리아(이하 "회사”라 한다)가 운영하는 아식스 브랜드 홈페이지의 온라인 스토어(https://asics.co.kr 및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이하 "온라인 스토어"라 한다)에서 제공하는 인터넷 관련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한다)를 이용하시기 전에 이용약관을 읽어 보시기 바랍니다.
제1장 총칙
제 1 조 (목적)
이 약관은 회사가 운영하는 온라인 스토어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온라인 스토어 이용자의 권리·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정의)
①“온라인 스토어"란 회사가 상품 또는 용역을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상품 또는 용역을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한 온라인 상의 영업장 및 브랜드 관련 컨텐츠와 서비스를 제공하는 브랜드 홈페이지를 말합니다.
②“이용자"란 온라인 스토어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③"회원"이란 온라인스토어를 통해 회사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등록을 한 자로서 회사가 온라인스토어를 통해 제공하는 정보(상품, 서비스, 마케팅 등)를 지속적으로 제공받으며,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계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로, 상업적인 판매를 목적으로 하는 상인이 아니라 개인적인 사용 목적으로 구매하는 이용자를 말합니다.
④“비회원"이란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회사가 온라인스토어를 통해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⑤“개인정보”란 생존하는 개인에 관한 정보로서 성명, 주민등록번호 등에 의하여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있는 정보(당해 정보만으로 특정 개인을 인식할 수 없더라도 다른 정보와 용이하게 결합하여 식별할 수 있는 것을 포함)를 말합니다.
⑥“아이디”란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설정하고 회사가 승인하여 등록된 전자우편주소 또는 영문, 숫자, 특수문자 등의 조합을 말합니다.
⑦“비밀번호”란 회원의 동일성 확인을 위하여 회원 스스로가 설정하여 회사에 등록된 영문, 숫자 및 특수기호 등의 조합을 말합니다. 회사는 회원 보호 및 안정적인 사이트 운영 등의 목적으로 비밀번호 작성 규칙을 운영하고 보다 강화된 수단 등을 요구할 수 있으며 회원은 비밀번호 작성 규칙을 준수해야 합니다.
⑧“서비스”란 회사가 제4조에 따라 온라인스토어를 통해 회원 또는 비회원에게 제공하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⑨“멤버십”이란 회사가 회원의 구매 이력 등에 따라 회원의 등급을 구분하고, 등급별로 구매 관련 혜택 또는 기타 특화된 서비스 등을 제공하는 서비스 정책을 말합니다.
⑩“포인트” 란 (이하 “포인트”라 한다) 회원이 상품 구매 등 서비스를 이용할 때 회사가 제공하는 적립금을 말합니다.
⑪“쿠폰”이란 상품 구매 또는 서비스를 이용할 때 표시된 금액 또는 비율만큼 할인받을 수 있는 할인권 내지 이용권을 말합니다.
제 3 조 (약관의 명시와 설명 및 개정)
①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및 대표자 성명, 영업소 소재지 주소(소비자의 불만을 처리할 수 있는 주소를 포함), 전화번호, 사업자등록번호, 통신판매업신고번호,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등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온라인 스토어의 초기 서비스 화면(전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의 내용은 이용자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②회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등에 관한 법률, 방문판매 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보호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③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온라인 스토어"의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이용자에게 불리하게 약관 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개정 전 내용과 개정 후 내용을 명확하게 비교하여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표시합니다.
④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달리 정함이 없는 한 그 개정약관은 그 시행일 이후부터 모든 이용자에게 일괄적으로 적용됩니다. 다만, 약관의 개정 전에 이미 발생된 권리의무에는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또한 제3항에 따라 공지된 적용일자 이후에 회원이 명시적으로 거부의사를 표명하지 않을 경우에는 개정된 약관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하며,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는 회원은 회원 탈퇴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제3항의 조치에도 불구하고 약관의 개정 사실을 알지 못함으로써 발생하는 회원의 피해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⑤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 법률,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지침 및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2장 서비스의 이용
제 4 조 (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①회사는 온라인스토어를 통해 다음과 같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1.전자상거래 서비스
2.제1호에 수반되는 기타 서비스(상품 또는 용역에 대한 정보 제공 및 구매 계약의 체결, 구매계약이 체결된 상품 또는 용역의 배송, 브랜드 관련 컨텐츠와 서비스 제공을 포함)
3.그 외 기타 회사가 정하는 서비스 또는 업무
②회사는 상품 또는 용역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경우에는 장차 체결되는 계약에 의해 제공할 상품 또는 용역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변경된 상품 또는 용역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명시하여 현재의 상품 또는 용역의 내용을 게시한 곳에 즉시 공지합니다.
③회사가 제공하기로 이용자와 계약을 체결한 서비스의 내용을 상품 등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사유로 변경할 경우에는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 가능한 주소 혹은 연락처로 즉시 통지합니다.
④전항의 경우 회사는 이로 인하여 이용자가 입은 손해를 배상합니다. 다만, 회사가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 5 조 (서비스의 중단)
①회사는 천재지변, 전쟁 기타 불가항력,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②회사는 제1항의 사유로 서비스의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이용자 또는 제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배상합니다. 단 회사가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③사업종목의 전환, 사업의 종료 또는 포기, 회사의 폐업, 합병, 분할, 영업양도 등의 이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되는 경우에는 회사는 제8조에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당초 회사에서 제시한 조건에 따라 소비자에게 보상합니다.
제3장 회원가입 계약
제 6 조 (회원가입)
①회원가입을 희망하는 자는 회사가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서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②회사는 제1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이용자 중 다음 각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1.회원의 요청에 의하여 탈퇴한 때로부터 30일이 지나지 아니한 경우
2.가입신청자가 만 14세 미만인 경우
3.가입신청자가 이 약관 제7조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제7조 제2항 제3호, 제4호, 제5호에 의한 회원자격 상실 후 3년이 경과한 자로서 회사의 회원 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이를 확인하기 위하여 회사는 부정 이용 기록을 3년간 보유합니다.
4.가입신청자가 기입한 회원정보에 명백한 허위 기재, 누락 또는 오기가 있는 경우
5.회사가 본인확인 절차를 실시할 경우 본인확인이 되지 않거나 본인이 아님이 확인된 경우
6.기타 가입신청자를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온라인 스토어”의 운영기술상 불가능하거나, “온라인 스토어”의 운영 또는 유지·관리에 현저한 지장을 준다고 판단되는 경우
③회원가입 계약의 성립시기는 회사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④회원은 제1항에 의한 등록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즉시 회원정보의 수정, 전자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사에 대하여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회원정보 수정을 하지 않음으로써 발생하는 회원의 손해에 대하여 회사는 아무런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7 조 (회원 탈퇴 및 자격 상실 등)
①회원은 회사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회원의 회원탈퇴 요청 시 즉시 회원 탈퇴를 처리합니다. 회원 탈퇴 시 회원자격이 상실되며, 회사가 제공하는 각종 할인쿠폰, 이벤트 혜택 등이 소멸되고, 회원 탈퇴시까지 소진되지 않은 포인트가 있는 경우 이에 대한 권리를 포기한 것으로 보고 탈퇴와 동시에 전부 소멸됩니다. 단, 회원 탈퇴 전 상품구매대금 지급 등 회원이 회사에 대해 이행하지 않은 채무가 있을 경우 회원이 당해 채무를 전부 이행할 때까지 탈퇴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②회원이 다음 각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의 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1.가입 신청 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하거나 타인의 정보를 도용한 경우
2."온라인 스토어"를 이용하여 구입한 상품 또는 용역 등의 대금, 기타 "온라인 스토어"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지급하지 않는 경우
3.다른 사람의 "온라인 스토어"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거래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4.영업 방해, 다른 이용자의 구매기회 박탈 등을 목적으로 진의 없이 제품을 구매(예를 들어, 특정 인기 상품의 재고 선점 후 제3자와의 재판매약정 성립 시에만 상품 구매를 확정)하거나 구매한 제품을 반복적으로 환불, 하자 없는 제품의 반품 요청 또는 수선 의뢰, 또는 회사의 사전 승인없이 자동화된 수단(매크로 프로그램 등)이나 제3자를 이용하여 상품을 구매하거나 구매 기회를 취득, 기타 상품, 포인트 및 쿠폰 정보 조작 등 회사의 원활한 영업 및 운영 정책에 지장을 초래하거나 다른 이용자의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5.멤버십 포인트 및 쿠폰, 기타 회원의 혜택을 부정하게 사용하는 경우
6.법령 또는 약관 규정, 회사 정책을 위반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③회사가 제2항에 따라 회원 자격을 제한, 정지시킨 후 동일 회원이 제2항에서 정한 행위를 2회 이상 반복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를 시정하지 아니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④회사가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등록 말소 전에 최소한 30일 이상의 기간을 정하여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제 8 조 (회원에 대한 통지)
①회사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회사와 미리 약정하여 지정한 전자우편, SMS, 메시지, 팩스 또는 전화로 할 수 있습니다.
②회사는 불특정 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7일 이상 "온라인 스토어"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개별 통지를 합니다.
제4장 개별계약
제 9 조 (구매신청 및 개인정보 제공 동의 등)
①"온라인 스토어" 이용자는 “온라인 스토어”상에서 다음 또는 이와 유사한 방법에 의하여 구매를 신청하며, 회사는 이용자가 구매신청을 함에 있어서 다음 각 내용을 알기 쉽게 제공하여야 합니다.
1.상품 등의 검색 및 선택
2.받는 사람의 성명, 주소, 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또는 이동전화번호)등의 입력
3.상품약관 내용, 청약철회권이 제한되는 서비스, 배송료, 설치비 등의 비용 부담과 관련한 내용에 대한 확인
4.이 약관에 동의하고 위 3호의 사항을 확인하거나 거부하는 표시(예. 마우스 클릭)
5.상품 등의 구매신청 및 이에 관한 확인 또는 회사의 확인에 대한 동의
6.결제 방법의 선택
제 9 조의 2 (이벤트 구매)
①이벤트 구매는 회사가 제한된 "온라인 스토어" 이용자에 대해 제한된 상품을 구매하도록 하는 절차입니다.
②회원으로 가입한 만 14세 이상의 자에 한하여 이벤트 구매 대상 상품을 구매할 수 있는 기회가 있습니다. 단, 회사가 특정 회원/회원군을 대상으로 이벤트 상품 구매기회를 별도로 부여하기로 정한 경우에는 이벤트 구매 대상 상품을 구매할 수 있는 기회가 추가적으로 제한될 수 있습니다.
③이벤트 구매 대상 상품을 구매할 수 있는 기간(이하 “구매기간”이라 함) 및 구매 조건은 회사가 상품 판매 페이지 등을 통해 개별적으로 기재하거나 광고, 홍보한 내용에 따릅니다.
④회사는 이벤트 구매 참여의 남용을 방지하고 공정성을 유지하기 위하여 항상 구매 참여 및 구매가 적절한 절차에 따라 이뤄졌는지 검증할 수 있으며, 1인 구매 제한수량 초과 구매 또는 비정상적인 방법을 통한 구매 건에 대해서는 회원에게 사전 안내 없이 결제를 취소 처리할 수 있습니다.
⑤회사는 이벤트 구매와 관련하여 장바구니에 담긴 상품에 대해 구매 가능 또는 구매 완료임을 보장하지 않으며 해당 내용은 별도 고지 없이 변동될 수 있습니다.
⑥본 조에 기재되지 아니한 사항은 본 이용약관의 나머지 내용이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⑦이벤트 구매의 종류는 다음 각호의 내용과 같습니다.
1.선착순 구매
1) 회사는 수시로 회원에게 특정 상품의 구매가능 시점을 고지하고 대상 상품을 선착순으로 구매할 수 있도록 운영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각 상품의 구매가능 시점으로부터 장바구니 담기 기준이 아닌 선착순 결제 완료를 기준으로 구매자를 자동으로 확정합니다.
3) 회원은 구매가능 시점으로부터 각 대상 상품의 재고가 남아 있는 경우에만 대상 상품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4) 각 대상 상품별 구매기간 동안 다량의 주문 및 결제로 인한 시스템 장애,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 상품 구매가 진행되는 과정에서 처리 결과가 변동될 수 있습니다. 카드사 등으로부터 결제 승인이 이루어졌다고 하더라도 상품 구매가 완료된 것을 의미하지 않습니다.
2.래플 구매
1) 회사는 수시로 회원이 특정 상품을 응모 후 구매할 수 있도록 특별한 기회 또는 기간 한정 기회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2) 각 래플 구매에 관한 정보는 각 래플 구매 페이지에서 세부적으로 명시한 내용에 따릅니다.
3) 회사는 래플 구매의 남용을 방지하고 공정성을 유지하기 위하여, 각 래플 구매마다 응모횟수를 1인 일(1)회로 제한하며, 최초 응모건 이후 중복 응모건은 당첨자 선정에서 제외됩니다.
4) 회사는 각 래플 구매 전에 언제든지 래플 구매에 관한 프로세스를 변경, 강화할 권리를 보유합니다.
5) 각 래플 구매의 응모는 회사의 공식 웹사이트 및 모바일 앱을 통해 명시된 시작 시간과 종료 시간(이하 “응모 기간”이라 함)을 따르며, 응모 기간 종료 시 추가 응모는 불가능합니다. 회사는 각 래플 구매 응모 기간 이후, 자동화된 프로세스를 사용하여 각 래플 구매에 응모한 회원(이하 “참가자”라 한다) 중에서 당첨자를 무작위로 선정합니다. 선정 가능성은 각 래플 구매의 응모 시간 및 각 래플 구매를 위한 상품의 재고 여부 등에 따라 다릅니다.
6) 회원은 각 래플 구매의 응모를 위해 필요한 정보를 회사가 수신할 수 있도록 응모 기간이 종료되기 전까지 제출해야 하며, 회사는 각 참가자가 각 래플 구매의 응모를 완료한 경우, 어떠한 정보(예: 상품 종류, 사이즈, 배송정보, 결제수단 등)의 변경 및 수정을 허용하지 않으며, 참가자가 오기재한 정보와 관련하여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7) 회사는 각 참가자에 대하여 별도의 응모내역을 전송하지 않으며, 미당첨자에 대하여 별도의 알림을 전송하지 않습니다. 각 참가자는 회사 공식 웹사이트 내 마이페이지에서 각 래플 구매에 관한 응모내역 및 당첨결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8) 각 래플 구매 당첨자는 회사 공식 웹사이트 내 회원정보에 등록된 전화번호로 각 래플 구매 상품의 결제가능기간을 확인하는 알림을 받게 됩니다. 각 래플 구매 상품은 당첨자의 결제가능기간 이내에만 결제가 가능하며, 해당 상품 전액이 정상적으로 결제되어야만 구매가 완료됩니다. 결제가능기간 이후에는 원칙적으로 결제가 불가하며, 결제 미완료 시 해당 래플 구매 당첨은 자동 취소됩니다.
9) 각 래플 구매 당첨자가 해당 대상 상품의 결제를 완료하지 못한 경우, 회사는 미판매된 래플 구매 대상 상품 수량에 대하여 미당첨된 참가자 중에서 추가 당첨자를 재추첨을 통해 선정하거나 선착순으로 판매를 진행합니다. 이 때 미판매된 래플 구매 대상 상품 수량에 대한 구매 방식은 각 래플 구매 페이지 등을 통해 별도로 공지됩니다.
제 10 조 (계약의 성립)
①회사는 제9조 및 제9조의2와 같은 구매신청에 대하여 다음 각호에 해당하면 승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미성년자와 계약을 체결하는 경우에는 회사는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지 못하면 미성년자 본인 또는 법정대리인이 계약을 취소할 수 있다는 내용을 고지합니다.
1.신청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2.실명이 아니거나, 다른 사람의 명의 사용 등 이용자 등록 시 허위로 신청하는 경우
3.사회의 안녕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저해하거나,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4.제7조에 의하여 회원 자격이 제한 또는 상실된 회원(자격 상실 이후 3년 이상 경과한 자로 회사로부터 회원 재가입 승낙을 받은 경우는 제외)이 구매신청을 한 경우
5. 제2조에서 정한 이용자 이외의 자가 주문한 경우
6.기타 구매신청에 승낙하는 것이 회사에 현저한 손해 또는 지장을 초래한다고 판단되는 경우
②회사의 승낙이 제12조 제1항의 수신확인통지형태로 이용자에게 도달한 시점에 계약이 성립한 것으로 봅니다.
③회사의 승낙의 의사표시에는 이용자의 구매 신청에 대한 확인 및 판매가능 여부, 구매 신청의 정정 취소 등에 관한 정보 등을 포함하여야 합니다.
④계약이 성립한 후 회사가 제1항 각 호의 사유를 발견한 경우 회사는 즉시 계약을 해제 또는 취소할 수 있으며, 계약 해제 또는 취소 시 회사는 이용자가 상품 대금을 지급한 날로부터 [7]영업일 이내에 환급하거나 환급에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제5장 대금결제
제 11 조 (지급방법)
①“온라인 스토어”에서 구매한 상품 또는 용역에 대한 대금지급방법은 다음 각호의 방법 중 가용한 방법으로 할 수 있습니다.
1.회사가 승인하는 체크카드, 신용카드 등의 각종 카드 결제
2.포인트 등에 의한 결제
3.기타 회사가 인정하는 방법에 의한 결제
⑧이용자가 구매대금의 결제와 관련하여 입력한 정보 및 그 정보와 관련하여 발생한 책임과 불이익은 전적으로 이용자가 부담합니다.
⑨회사는 이용자의 지급방법에 대하여 상품 등의 대금에 어떠한 명목의 수수료도 추가하여 징수할 수 없습니다.
제 12 조 (수신확인통지,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
①회사는 이용자의 구매신청이 있는 경우 이용자에게 수신확인통지를 합니다.
②수신확인통지를 받은 이용자는 의사표시의 불일치 등이 있는 경우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후 즉시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를 요청할 수 있고, 회사는 배송 전에 이용자의 요청이 있는 경우 지체 없이 그 요청에 따라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이미 대금을 지불한 경우에는 제15조의 청약철회 등에 관한 규정에 따릅니다.
제 13 조 (상품 등의 공급)
①회사는 이용자와 상품 등의 공급시기에 관하여 별도의 약정이 없는 이상, 이용자가 청약을 한 날부터 7일 이내에 상품 등을 배송할 수 있도록 주문제작, 포장 등 기타의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다만, 회사가 이미 상품 등의 대금의 전부 또는 일부를 받은 경우에는 대금의 전부 또는 일부를 받은 날부터 3영업일 이내에 조치를 취합니다. 이 때 회사는 이용자가 상품 등의 공급 절차 및 진행 사항을 확인할 수 있도록 적절한 조치를 합니다.
②회사는 이용자가 구매한 상품에 대해 배송수단, 수단별 배송비용 부담자, 수단별 배송기간 등을 온라인 스토어를 통해 명시합니다. 만약 회사가 약정 배송기간을 초과한 경우에는 그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다만, 회사가 고의, 과실이 없음을 입증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 14 조 (환급)
회사는 이용자가 구매 신청한 상품 또는 용역이 품절 등의 사유로 인도 또는 제공을 할 수 없을 때에는 지체 없이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사전에 상품 또는 용역의 대금을 받은 경우에는 대금을 받은 날부터 [3]영업일 이내에 환급하거나 환급에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제 15 조 (청약철회 등)
①회사와 상품 등의 구매에 관한 계약을 체결한 회원은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제13조 제2항에 따른 계약내용에 관한 서면을 받은 날(그 서면을 받은 때보다 상품 등의 공급이 늦게 이루어진 경우에는 상품 등을 공급받거나 상품 등의 공급이 시작된 날을 말함)부터 7일 이내에는 청약을 철회할 수 있습니다. 다만, 청약철회에 관하여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에 달리 정함이 있는 경우에는 동법 규정에 따릅니다.
②이용자는 상품 또는 용역을 배송 받은 경우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청약철회를 할 수 없습니다.
1.이용자에게 책임 있는 사유로 상품 등이 멸실 또는 훼손된 경우(박스 및 기타 제품의 일부로 구성되는 포장을 이용자에게 책임 있는 사유로 멸실 또는 훼손된 경우) 2.이용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상품 또는 용역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3.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상품 또는 용역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4.주문에 따라 개별적으로 생산되는 상품 등 그에 대하여 청약철회 등을 인정할 경우 판매자에게 회복할 수 없는 중대한 피해가 예상되는 경우로서, 사전에 해당 거래에 대하여 별도로 그 사실을 고지하고 회원의 서면(전자문서를 포함)에 의한 동의를 받은 경우
③이용자는 제1항 및 제2항의 규정에 불구하고 상품 또는 용역의 내용이 표시 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된 때에는 당해 상품 또는 용역을 공급받은 날부터 3개월 이내,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부터 30일 이내에 청약철회 등을 할 수 있습니다.
④제2항 제2호 내지 제4호의 경우에 회사가 사전에 청약철회 등이 제한되는 사실을 소비자가 쉽게 알 수 있는 곳에 명기하거나 이용자가 회사에 사용상품을 제공하는 등의 조치를 하지 않았다면 이용자의 청약 철회 등이 제한되지 않습니다.
제 16 조 (청약철회 등의 효과)
①회사는 이용자로부터 상품 또는 용역을 반환 받은 경우 3영업일 이내에 이미 지급받은 상품 또는 용역의 대금을 환급합니다. 이 경우 회사가 이용자에게 상품 또는 용역의 환급을 지연한 때에는 그 지연기간에 대하여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여 고시하는 지연이자율을 곱하여 산정한 지연이자를 지급합니다.
②회사는 위 대금을 환급함에 있어서 이용자가 신용카드 또는 전자화폐 등의 결제수단으로 상품 또는 용역의 대금을 지급한 때에는 지체 없이 당해 결제수단을 제공한 사업자로 하여금 상품 또는 용역의 대금의 청구를 정지 또는 취소하도록 요청합니다.
③이용자의 단순 변심 등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한 청약철회 등의 경우 공급받은 상품 또는 용역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이용자가 부담합니다. 회사는 이용자에게 청약 철회 등을 이유로 위약금 또는 손해배상을 청구하지 않습니다. 상품 또는 용역의 내용이 표시/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 내용과 다르게 이행되어 청약 철회 등을 하는 경우 상품 또는 용역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회사가 부담합니다.
④이용자가 상품 또는 용역을 제공받을 때 발송비를 부담한 경우에 회사는 온라인스토어를 통해 청약철회 시 그 비용을 누가 부담하는지를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명확하게 표시합니다.
제 17 조 (반품)
①이용자는 이미 제공받은 상품의 반환(이하 “반품”)을 위해 회사에게 배송사업자의 지정을 요청(이하 “반품대행 서비스”) 할 수 있습니다.
②이용자의 귀책(예를 들어, 배송사업자가 2~3회 이상 이용자가 지정한 반품 대상 상품의 인계장소에 방문했음에도 상품을 반환하지 않음)으로 인해 반환요청일로부터 15일 이내에 지정된 배송사업자에게 반품되지 않은 경우, 이용자는 회사에 대하여 배송사업자의 재지정을 요청해야 하며 이용자가 재지정을 요청하지 않는 한 회사는 상품 수거를 위한 별도 추가 안내를 하지 않습니다. 회사는 이용자의 귀책으로 인해 이용자에게 발생가능한 보관료 등 추가비용을 부담하지 않으며, 회사 또는 배송사업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이용자에게 반품 대행 서비스와 관련된 제반비용을 청구할 수도 있습니다.
③이용자가 제15조 제2항에 따라 청약철회가 불가능한 상품 등(이하 “대상 상품”이라 한다)을 회사에 반품한 경우 회사는 회사의 판단에 따라 회원의 반품을 거절하거나, 대상 상품의 판매가에 일정 비율을 계산한 금액(이하 “구매 비용”이라 한다)을 지급하는 조건으로 해당 상품을 회사가 구매할 수 있습니다.
④회사가 제3항에 따라 구매를 결정하는 경우 회사는 반품된 대상 상품의 상태를 검수하여 구매 비용을 결정하고, 구매 비용은 원칙적으로 이용자가 대상 상품의 대금을 지급하였던 원 결제 수단을 이용하여 지급합니다.
⑤구매 대상 상품 및 구매 비용 산정 기준, 구매 비용 지급 방식 등 세부적인 사항은 회사가 온라인스토어를 통하여 공지합니다.
제6장 “온라인 스토어”와 이용자의 의무사항
제 18 조 (개인정보보호)
①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 수집 시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필요한 범위에서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②회사는 회원가입 시 구매계약이행에 필요한 정보를 미리 수집하지 않습니다. 다만, 관련 법령상 의무이행을 위하여 구매계약 이전에 본인확인이 필요한 경우로서 최소한의 특정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③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이용하는 때에는 당해 이용자에게 그 목적을 고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 다만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거나 정보주체와의 계약의 체결 및 이행을 위하여 불가피하게 필요한 경우 등 개인정보보호법령이 정하는 경우에는 정보주체의 동의 없이 수집 이용할 수 있습니다.
④회사는 수집된 개인정보를 목적 외의 용도로 이용할 수 없으며 새로운 이용목적이 발생한 경우 원칙적으로 이용자의 동의를 받습니다. 다만 회사는 당초 수집목적과 합리적으로 관련된 범위에서 정보주체에게 불이익이 발생하는지 여부, 암호화 등 안전성 확보에 필요한 조치를 하였는지 여부 등을 고려하여 정보주체의 동의 없이 개인정보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⑤회사가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고자 하는 경우 원칙적으로 이용자의 동의를 받습니다. 다만 개인정보보호법에 따라 이용자의 동의 없이 제공할 수 있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⑥이용자는 언제든지 개인정보보호법에 따라 회사가 가지고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해 열람, 정정, 삭제, 처리정지 등을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동법에 따라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를 집니다.
⑦회사는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유출, 위조,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아니하도록 내부관리계획 수립, 접속기록 보관 등 안전성 확보에 필요한 기술적, 관리적, 물리적 조치를 취합니다.
⑧회사는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관한 동의란을 미리 선택한 것으로 설정해두지 않습니다. 또한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관한 동의 거절 시 제한되는 서비스를 구체적으로 명시하고, 필수수집항목이 아닌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관한 이용자의 동의 거절을 이유로 회원가입 등 서비스 제공을 제한하거나 거절하지 않습니다.
⑨이 약관에서 정한 사항 외 개인정보의 수집 이용 및 보호에 관한 사항은 개인정보보호법 및 개인정보 처리방침에 따릅니다.
제 19 조 (회사의 의무)
①회사는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상품 또는 용역을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②회사는 이용자가 안전하게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자의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 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갖추어야 하고,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공개하고 준수합니다.
③회사가 상품이나 용역에 대하여 표시·광고의 공정화에 관한 법률 제3조 소정의 부당한 표시·광고행위를 함으로써 이용자가 손해를 입은 때에는 이를 배상할 책임을 집니다.
④회사는 회원이 동의하지 않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제 20 조 (회원의 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①&회원은 원칙적으로 하나의 아이디를 사용하여 하나의 회원 계정만을 개설할 수 있습니다.
②ID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③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④회원이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회사에 통보하고 회사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회원이 자신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의 유출 또는 제3자 사용에 대해 인지하고도 비밀번호를 변경하지 않은 경우 또는 이와 같은 사정을 회사에 통지하지 않거나 회사의 조치에 응하지 않은 경우 등 회원이 본 조의 의무를 준수하지 않아 발생하는 모든 손실이나 손해 등 불이익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⑤회원의 아이디(ID)와 비밀번호가 외부에 누출되었다고 의심되는 경우, 회사는 계정 잠금 등 보호조치를 취할 수 있으며 회원의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제 21 조 (이용자의 의무)
①이용자는 이 약관의 규정, 회사의 이용정책, 이용안내 사항 및 관련 법령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②이용자는 다음 각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1.타인의 정보 도용
2.각종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 내용의 등록
3."온라인 스토어"에 게시된 정보의 변경
4."온라인 스토어"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 등의 송신 또는 게시
5.회사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식재산권에 대한 침해
6.회사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7.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화상•음성 기타 공서 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온라인 몰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8. 제2조에서 정한 이용자의 자격에 반하는 주문
9.기타 관계 법령에 위반하거나 회사의 업무를 방해하는 등 객관적으로 부적절하다고 판단되는 행위
③회사는 제2항을 위반한 이용자에 대하여 계약 해제, 포인트 또는 쿠폰의 환수, 회원 자격의 제한 등 조치와 민∙형사상의 법적 조치 등을 취할 수 있습니다.
제7장 아식스 포인트와 쿠폰
제 22 조 (포인트 적립)
①회사는 회원이 일정 조건을 충족하는 경우 회사가 정한 기준에 따라 회원에게 무상 포인트(1점 미만의 포인트는 절삭, 이하 “포인트”라 함)를 지급합니다. 포인트를 부여하는 기준 및 적립규모는 회사 “온라인 스토어” 내 “회원 혜택”에서 정한 바에 따르며 회사 정책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회원혜택 안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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②포인트는 아래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 적립되지 않습니다.
1.할인 상품 또는 회사에서 정하는 지정상품 구매 시
2.포인트를 사용하여 상품 또는 서비스를 구입하는 경우
3.쿠폰을 사용하여 상품 또는 서비스를 구입하는 경우
③회사는 멤버십 서비스의 질 향상을 위해 포인트 부여 및 책정 방법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포인트 부여 및 책정 방법에 변경이 있을 경우 회사는 변경된 방식이 적용되는 시점 이전에 “온라인 스토어” 게시 및 전자우편, SMS 메시지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미리 안내합니다.
④부정적인 방법이나 편법을 이용하여 적립한 포인트, 시스템의 오류 등 명백한 오류에 의해 부여된 포인트는 회사가 통보 후 취소, 수정할 수 있습니다.
⑤적립 포인트의 사용기간은 회사가 별도로 지정한 유효기간에 따르며 유효기간 내 사용하지 않은 포인트는 자동 소멸됩니다. 단, 사용기간 및 소멸 사유는 회사 정책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제 23 조 (포인트 이용 및 운영)
①회원은 “온라인 스토어”에서 상품 또는 용역 구매 시 포인트를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1점당 1원으로 환산).
②포인트는 회원 본인이 직접 사용하여야 하며, 타인과 교환, 양도 등 일체의 거래를 할 수 없습니다.
제 24 조 (포인트의 사용)
①포인트는 잔여 포인트가 10,000원 이상이 되었을 때, 1,000원 단위로 사용하실 수 있으며 실 결제 금액의 10% 금액까지 사용 가능합니다.
②적립된 포인트는 현금 환불이 불가하며, 회사에서 제공되는 포인트의 사용 기준은 변경될 수 있습니다.
제 25 조 (쿠폰)
①쿠폰은 회사가 무상으로 발행하는 쿠폰으로 발행대상, 발행경로, 사용대상 등에 따라 구분될 수 있으며, 쿠폰의 세부구분, 할인금액(할인율), 사용방법, 사용기한 및 제한에 대한 사항은 쿠폰 또는 “온라인 스토어” 서비스 화면에 표시됩니다. 쿠폰의 종류 및 내용과 발급 여부는 회사의 서비스 정책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②쿠폰은 현금으로 출금될 수 없으며, 쿠폰에 표시된 유효기간이 만료되거나 회원자격이 상실되면 자동 소멸합니다.
③쿠폰은 회사에서 별도로 명시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타인에게 양도할 수 없으며, 부정한 목적이나 용도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이를 위반한 경우 회사는 쿠폰을 소멸시키거나 회원자격을 제한 또는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④회원이 부정한 방법으로 쿠폰을 획득한 사실이 확인될 경우, 회사는 이를 회수하고, 회원자격 상실(아이디 삭제) 및 민∙형사 상의 법적 조치 등을 취할 수 있습니다.
⑤시스템의 오류, 오기재 등 명백한 오류에 의해 부여된 쿠폰은 회사가 통보 후 취소, 수정할 수 있습니다.
제 26 조 (포인트 및 쿠폰 사용 오류)
적립된 포인트, 쿠폰 발행 및 사용 등에 오류가 있을 경우 회원은 오류 발생 시점으로부터 30일 이내에 회사에 정정 신청을 해야 하며, 회사는 회원의 정정 신청일로부터 최대 3개월 이내에 정정 절차를 마쳐야 합니다. 단, 회원은 필요한 경우 포인트 적립, 쿠폰 발행 및 사용 오류를 증명할 수 있는 객관적인 자료를 제시하여야 합니다.
제 27 조 (포인트 및 쿠폰 서비스 중단)
회사는 상황에 따라 포인트 및 쿠폰에 대한 서비스의 제공을 중단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포인트 및 쿠폰 서비스 중단 시점 1개월 이전에 회원에게 “온라인 스토어” 게시 등을 통하여 회원에게 변경된 정책에 대해 안내하여야 합니다.
제8장 기타
제 28 조 (“연결 온라인 스토어"와 “피연결 온라인 스토어"간의 관계)
①상위 "온라인 스토어"와 하위 "온라인 스토어"가 하이퍼링크(예: 하이퍼링크의 대상에는 문자, 그림 및 동화상 등이 포함됨) 방식 등으로 연결된 경우, 전자를 “연결 온라인 스토어"(웹 온라인 스토어)라고 하고 후자를 “피연결 온라인 스토어"(웹 온라인 스토어)라고 합니다.
②“연결 온라인 스토어"는 “피연결 온라인 스토어"가 독자적으로 제공하는 상품 또는 용역에 의하여 이용자와 행하는 거래에 대해서 보증책임을 지지 않는다는 뜻을 “연결 온라인 스토어"의 초기화면 또는 연결되는 시점의 팝업 화면으로 명시한 경우에는 그 거래에 대한 보증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29 조 (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①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식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②이용자는 "온라인 스토어"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 중 회사에 지식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③회사는 약정에 따라 이용자에게 귀속된 저작권을 사용하는 경우 당해 이용자에게 통보하여야 합니다.
제 30 조 (회원의 게시물)
①회원이 “온라인 스토어”에 등록 또는 게시한 게시물에 대한 모든 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회사는 회원의 게시물이 다음 각 항에 해당한다고 인정되는 경우 사전 통지 없이 해당 게시물에 대한 접근을 임시적으로 차단하는 조치를 할 수 있고, 이 경우에 회사는 회원에게 지체없이 그 사유를 통지합니다. 게시물에 대한 임시 차단 조치에 대하여 회원은 이의를 제기할 수 있습니다.
1.타인을 모욕, 비방, 비하하거나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게시물
2.범죄 및 불법 행위에 악용될 수 있는 정보를 담고 있는 게시물
3.타인의 저작권, 상표권 등 권리를 침해하는 게시물
4.“온라인 스토어”의 이용 목적에 부합하지 않거나 해당 서비스의 취지와 무관한 내용의 게시물
5.정당한 사유 없이 회사의 영업을 방해하는 내용의 게시물
6.기타 이 약관 또는 법령에 위배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내용의 게시물
②회원이 탈퇴하는 경우 탈퇴 전에 작성한 게시물(댓글 포함)은 삭제되지 않습니다. 회원 탈퇴시 회원정보가 삭제되어 작성자 본인을 확인할 수 없게 되므로 게시물에 대한 편집 또는 삭제가 원천적으로 불가하며, 게시물의 삭제를 원하는 회원은 반드시 회원 탈퇴 이전에 해당 게시물을 삭제하여야 합니다.
제 31 조 (분쟁해결)
①회사는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처리하기 위하여 고객센터를 설치, 운영 합니다.
②회사는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해 드립니다.
③회사와 이용자 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과 관련하여 이용자의 피해구제신청이 있는 경우에는 공정거래위원회 또는 시/도지사가 의뢰하는 분쟁조정기관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제 32 조 (재판권 및 준거법)
①이 약관의 해석 및 회사와 회원 간의 분쟁에 대하여는 대한민국의 법률을 적용합니다.
②이 약관 및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 사이에 분쟁이 발생하여 소송이 제기되는 경우에는 서울중앙지방법원을 제1심 합의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제 33 조 (약관 외 준칙)
①회사는 필요한 경우 특정 서비스에 관하여 적용될 사항(이하 “개별약관”이라 한다)을 정하여 이를 사이트 서비스 화면 게시 등을 통하여 공지할 수 있습니다.
②회사는 필요한 경우 서비스 이용과 관련된 세부적인 내용(이하 "이용정책"이라 한다)을 정하여 이를 사이트 서비스 화면 게시 등을 통하여 공지할 수 있습니다.
본 이용약관은 2024년 3월 1일부터 시행합니다.